이유 없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배는 안고픈데? 꾸르륵 소리 원인
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유 없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배는 안고픈데? 꾸르륵 소리 원인

by 블랙 라이프 2021. 2. 5.
반응형

이유 없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배는 안고픈데? 꾸르륵 소리 원인

 

혹시 여러분도 그런 경험 있나요?

가끔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배속에서 "꼬르륵" 하고 소리가 나는 경험 말이죠.

 

가끔 소리가 나는 건 소화하는 도중에 나는 소리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유 없이 아무 때나 배속에서 소리가 난다면 위장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가 될 수 있어요!

 

이렇게 나는 소리는 위장에서 음식물을 이동시키는 위장운동이 제대로 안되어

공기가 섞이면서 나는 소리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인데요.

 

복부팽만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 점점 소리가 심하게 나게 되는데요.

장 내에 가스가 차고, 수분이 흡수되지 않아 소리가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다른 이유로는 위장 염증 질환 중 "코론 병"이라는 병에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이 질환은 소화기 전반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며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염증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음식물과 가스가 섞여 소리가 나는 것이죠.

 

 

 

또 위장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걸리게 되면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장 운동이 떨어져

장 속 내용물이 오래 남아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음식을 드시고 얼마 되지 않아 소리가 나는 건 소화가 되고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혹은 배가 너무 고파 "꼬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먹은 게 없고,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지속적으로 소리가 나거나, 시도 때도 없이 위장에서 소리가 난다면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무작정 참는다거나, 통증이 없다고 무시하다간 더 큰 병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한 번쯤은 의심해 보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