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한 연인들,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고 슬퍼하지 말아요. 깨진 커플 어떻게 해야하나? 대처방법, 마음가짐
본문 바로가기
연애

이별한 연인들,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고 슬퍼하지 말아요. 깨진 커플 어떻게 해야하나? 대처방법, 마음가짐

by 블랙 라이프 2020. 12. 14.
반응형

이별한 연인들,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고 슬퍼하지 말아요. 깨진 커플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사귀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헤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몇의 사람들은 헤어지고 금방 마음을 추스르지만, 아주 오랫동안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그럼 헤어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은 헤어졌다는 사실을 주변에 쉽게 말하고 다니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오래동안 만난 사람일수록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행여 알린다고 해도 꼭 알려도 되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말해야 합니다.

 

또 이별통보를 받거나 갑작스러운 헤어짐을 당한 분들이라면 처음에는 화도 나고 답답하고 그리운 마음이 클 거예요.

이때는 상대를 원망하거나 이러한 상황을 다른 곳에서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렇게 하기보단 진지하게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때 당시 무심코 지나갔던 실수나, 사과 못한 일들에 대해서

생각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자신을 자책하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생각을 멈추아야 합니다.

 

건강한 헤어짐이 있어야만 그것이 영양분이 되어 새로운 만남에도 자신의 단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간혹 많은 분들이 헤어지고 나면 만났던 상대를 놓치는걸 큰일 이리고 생각합니다.

특히 연애경험이 별로 없는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사실 지나고 나면,

또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 나면 금방 잊어지고 그때 정말 아무것도 아녔구나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마음을 잘 추스르면 좋습니다.

 

또 이별은 만남만큼 중요한데요.

권태기나 홧김에 헤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헤어질 때는 확실하고 명확한 입장을 비추고 확실히 헤어지는 것이 나중에 비교적 미련이 덜 납니다.

 

행여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나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

이때는 스스로가 이 마음의 정체를 알아야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사람과 헤어지는 것이 두려운진, 다시 혼자가 되는 게 두려운지 말이죠,

 

단순이 혼자가 되는게 어색하고 외롭다는 이유로 다시 만나려고 한다면 오히려 그 전 보다도 비참한 결과를 가질 수 있어요.

 

헤어지고 나면 갑자기 혼자되어 어색할 수도 있어요. 이때는 어색해하지 말고 곧바로 마음을 추스르고 연애하느라 못 다했던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헤어짐이란 누군가에게 오지만, 한번 하고 나면 되돌리기란 정말 힘든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신중히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죠.

 

헤어짐으로 너무 슬퍼하기보다는 마음을 잘 추슬러 앞으로의 만남에 더욱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