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잘 안 보내는 사람들 특징, 연애 중 문자 확인 늦게하는 연인
본문 바로가기
연애

카톡 잘 안 보내는 사람들 특징, 연애 중 문자 확인 늦게하는 연인

by 블랙 라이프 2020. 11. 11.
반응형

카톡 잘 안 보내는 사람들 특징, 연애 중 문자 확인 늦게하는 연인

 

 

많은 사람들이 전화보단 문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현재 대부분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을 하죠.

 

카톡을 하다보면,

답장을 바로바로 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답장을 잘 안주는 사람들이 있지요.

 

이는 주변 지인이나, 친구들 뿐만 아니라

연인끼리도 그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왜 이렇게 카톡을 바로바로 보내지 않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톡을 잘 안 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이유가 있지요.

그냥 연락을 하고 싶지 않거나, 연락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또는 원래부터 핸드폰을 잘 안마 지거나 등등

이유는 정말 다양하죠.

 

연애할 때 대부분 사귀기 전 썸을 탈 때는 정말 연락을 자주 하게 되죠.

 

특히 호감이 있는 상대에게 문자만큼 자신의 호감도를 어필할 좋은 방법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썸 타는 기간에는 대부분 먼저 선톡을 보내는 일이 많죠.

 

물론 누구나 썸 타기 전과 연애를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이 똑같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다가 연애를 하다가 보면 예전만큼 카톡을 잘 안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항상 내가 먼저 연락을 해도 되지만, 사실 본인 혼자만 지속적으로 선톡을 하다 보면

가끔은 서운한 감정이 들 때가 있죠.

 

정말 심한 사람은 내가 문자 안 보낸다고 상대도 하루 종일 안 보내는 경우도 있죠.

어떻게 보면 성향 다를 수도 있지만, 우려가 되는 경우는 바로 서로에 대한 마음이 식었나?

하는 걱정이 들기 시작하는 것이죠.

 

나중에는 이런 문제 때문에 연인끼리 싸우는 경우도 종종 생기기 시작합니다.

 

만약 정말 마음이 식어서 문자를 안 보내는 것이라면 정말 어쩔 수 없지만,

마음이 식은 것이 아니라 정말 상대의 성향의 문제라면 일단 서로 대화를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솔직하게 문자를 잘 보내지 않아서 서운하다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상대는 자신이 문자를 잘 안 보내는 것조차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대화를 한다면 정말 아무렇지도 않은 일처럼 끝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대화를 하다 보면 왜 문자를 잘 안 보냈는데, 무슨 이유가 있었는지,

또는 원래 문자를 잘 안 보내는 사람이었다면, 최소한 하루에 몇 번의 문자는 보내달라고 말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오래 쌓아두고 나중에 폭발하는 것보단 처음부터 대화로 평화적으로 푸는 것이 중요해요.

 

물론 좋아하는 연인끼리 누가 먼저 연락하는 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관계를 이러 가는 동안에 마음에 문제가 될 것 같으면 분명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해보면 굳이 문자나 카톡을 안 한다고 해서 서로가 연락을 안 하는 건 아니죠,

전화를 오래 할 수도 있고, 다른 sns로 소통을 하는 경우도 있지요.

 

사실 서로가 연락을 하는 부분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자연스럽게 연락을 하면 좋지만,

만약 연락하는 부분에 있어서 서운한 마음이 들거나 문제가 될 것 같다면

서운한 마음이 깊어지기 전에 하루빨리 서로의 마음을 터 놓고 이야기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대화만큼 좋은 약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