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다이어트만 하면 가슴부터 살이 빠지는 이유!, 살 빼려고 하는데 가슴부터 작아진다면?!
본문 바로가기
생활

여성 다이어트만 하면 가슴부터 살이 빠지는 이유!, 살 빼려고 하는데 가슴부터 작아진다면?!

by 블랙 라이프 2021. 3. 11.
반응형

여성 다이어트만 하면 가슴부터 살이 빠지는 이유!, 살 빼려고 하는데 가슴부터 작아진다면?!

 

2021년이 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 중순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모두 새해 계획하신 그대로 실천하고 계신가요?

 

특히 지금쯤이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중 절반은 포기하셨을 것 같은데요ㅎㅎㅎ

 

근데 간혹 여성분들 중에 다이어트만 하면 가슴부터 살이 빠져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지요.

가뜩이나 뱃살, 허벅지살 같은 빠지라는 군살은 안 빠지고 빠지면 안 되는 부위만 빠지다니요...

 

특히 그런 분들은 그런 이유로 섯부르게 다이어트를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그럼 왜?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부터 살이 빠지는 걸까요?

 

다이어트를 할 때 유난히 가슴이 작아지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일단 가슴은 1/3 대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습니다.

 

특히 가슴에는 지방 분해를 돕는 "베타수용체"가 가장 많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잘 빠지게 되는 것이고,

 

유난히 지방 합성을 돕는 "알파수용체"가 많이 있는 뱃살이나, 허벅지는 살이 빨리 찌고, 잘 빠지지도 않는 것이죠!

 

또, 가슴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들은 그 입자가 매우 곱고 혈관이 넓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대사량이 많아 체지방 연소가 더 빨라지는 것이죠!

 

물론 모든 여성분들의 타고난 정도 모두 다르고 각자의 운동법이나 식습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 할 수 없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슴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슴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가슴에 근육이 생겨 탄력이 생기고, 처짐 또한 방지할 수 있답니다.

 

또 근육은 지방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크기가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역시 살을 빼는 것이나, 우리의 가슴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역시 운동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가슴을 지키고, 예쁜 몸매와 건강한 신체를 위해 열심히 운동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