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다이어트? 수능 공부에 좋은 음식, 계란과 달걀 차이점, 무정란 유정란 비교, 효능, 알레르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달걀 다이어트? 수능 공부에 좋은 음식, 계란과 달걀 차이점, 무정란 유정란 비교, 효능, 알레르기

by 블랙 라이프 2020. 11. 26.
반응형

달걀 다이어트? 수능 공부에 좋은 음식, 계란과 달걀 차이점, 무정란 유정란 비교, 효능, 알레르기

여러분은 달걀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하루에 한알씩은 무조건 먹는데요.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즐겨먹는 식품으로써 달걀은 정말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식품입니다.

 

많은 사람분들이 달걀과 계란의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데요.

달걀은 순 우리말이고, 계란은 한자라고 해요!

 

또 무전난과 유정난의 차이점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닭은 꼭 수컷이 없어도 혼자 스스로 달걀을 낳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스스로 낳은 달걀을 무정란이라고 하고, 수컷과 교배 후 난 달걀을 유정란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두 달걀의 차이는 별로 없지만 웰빙 마케팅을 활용해 유정란이 더 좋은 것처럼 소개하는 곳이 많이 있죠.

 

달걀에는 어떠한 영양소가 있을까요?

 

달걀은 대표적인 영양소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 75%, 지방 11%, 단백질 11%, 탄수화물 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달걀 하나에 80칼로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흰자는 20, 노른자는 60 정도 있습니다.

그만큼 노른자에 더 많은 영양소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은 노른자를 안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노른자가 끼치는 영향은 그렇게 크지가 않습니다.

 

특히 노른자에는 피로해복에도 좋아 과거에는 자양강장제로도 많이 먹어왔는데요, 서양에서는 칵테일에 넣어먹거나, 쌍화탕에 넣어먹기도 했습니다.

 

달걀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아연, 철분, 칼슘, 아미노산 등 정말 많은 영양소가 있어 이미 완전식품으로도 불리고 있지요.

 

달걀을 어떻게 조리하냐에 따라 영양소가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사실 다른 음식과 섞이지 않는 이상 달걀 본연의 영양소에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또 달걀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뇌세포에 작용하여 지능을 높여주고, 기억력까지 향상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특히 요즘같이 수능 공부를 하는 수험생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아이들 성장에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달걀이 완전식품이라고 해서 모두에게 좋은 건 아니에요.

 

달걀에도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는 꽤 흔한 증상이라고 해서 알레르기가 있거나, 아토피 같은 피부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해요. 그러니 증상이 있는 분들을 주의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달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더욱 잘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