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나는 원인, 냄새 제거, 관리하는 방법, 안나게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

입냄새 나는 원인, 냄새 제거, 관리하는 방법, 안나게 하는 방법

by 블랙 라이프 2020. 12. 12.
반응형

입냄새 나는 원인, 냄새 제거, 관리하는 방법, 안나게 하는 방법

 

인간은 잘 씻지 않으면 몸에서 냄새가 나는데요.

두피 냄새부터, 겨드랑이 냄새, 발 냄새 까지... 정도에 따라 악취로 까지 될 수 있지요.

 

특히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지만, 냄새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바로 "입냄새" 이죠!

상대랑 대화를 할때는 특히 자주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죠.

 

간혹 보면 입냄새가 심한데 본인만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스스러 알 수 있는 방법으로는, 컵 같은 밀폐된 곳에 날숨을 내서 그곳에서 나는 냄새를 맡아보거나,

좀 더러운 방법이지만, 손가락을 여뒤 목구멍 부분에 손가락을 넘보고 냄새를 맡아보면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요즘은 코 시국 때문에 마스크를 쓰기 때문에 본인 입냄새는 잘 알 수 있죠ㅎㅎㅎ

 

왜 입냄새가 나는 걸까요???

 

일단 첫 번째로는 입안에서의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미처 양치를 하지 못해 입속에 있는 음식물과 박테리아가 만나 분해하는 과정에서 나는 경우가 큽니다.

 

특히 흡연을 자주 하거나,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들일수록 더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몸속에서 나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음식을 가려먹거나, 야식을 주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잦은 질병이 있는 분들입니다.

 

특히 당뇨, 비염, 축농증 등이 있는 분들이 자주 날 수 있습니다.

꼭 이런 분들이 다 그러는 건 아니지만, 심한 분들은 가급적 이비인후과를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냄새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꼭 한번 병원 진단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