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과 우리 몸 건강의 관계, 건강상태, 손톱이 갈라질 때, 관리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

손톱과 우리 몸 건강의 관계, 건강상태, 손톱이 갈라질 때, 관리하는 방법

by 블랙 라이프 2020. 12. 10.
반응형

손톱과 우리 몸 건강의 관계, 건강상태, 손톱이 갈라질 때

 

여러분은 손톱과 우리 몸의 건강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손톱만으로도 우리 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병원에서 수술을 할 때 네일을 지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이 건강하다면 손톱이 연분홍색을 띠며 반투명으로 반짝거리며 광택이 나는데요.

특히 손톱의 뿌리 부분의 흰색 반달이 선명하게 보이게 되는데요.

 

그만큼 몸 건강에 손톱이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만약 건강이 좋지 않을 때는 세로로 줄이 선명해지면서 울퉁불퉁 해진다고 합니다.

이때는 대부분 철분이 모자라거나, 각종 영양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이어트나 제대로 음식을 섭취하지 않거나, 공복이나, 수분 부족이 반복되다 보면 더욱 이러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손톱의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잘 바르든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피로가 쌓일수록 손톱에서도 영향이 생기는데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하지 않으면 혈액순환에 영향이 생기고,

피가 제대로 돌지 않아 단백질 공급에 차질이 생기 때문에  피로해복은 중요합니다.

 

또 운동이 부족할수록 몸에 안 좋기 때문에 손톱에 바로 표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적절하고 꾸준한 운동도 필수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 내장 위의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손톱에 표가 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 손톱이 갈라지거나, 울퉁불퉁한 촉감이 있고, 손톱을 딱 봤을 때도 좋지 않게 보인다면,

영양 부족이나, 피로도, 혈액순환 부족, 소화장애 등등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혹시나 위 글을 읽고 자신의 손톱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면, 꼭 자신의 몸 건강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