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속도, 시간, 모발에 좋은 샴푸, 두피 마사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속도, 시간, 모발에 좋은 샴푸, 두피 마사지

by 블랙 라이프 2021. 2. 25.
반응형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속도, 시간, 모발에 좋은 샴푸, 두피 마사지

오랜만에 큰맘 먹고 미용실에서 머리를 했는데,

원하는 이미지와 달랐던 적, 누구나 한 번쯤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때마다 후회와 동시에 밀려오는 생각은 바로 "또 언제 머리카락 기르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어떻게 하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요?

 

물론 개개인마다 자라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누군 빨리 자랄 수 있고, 누군 보다 느리게 자랄 수 있습니다.

또 남성과 여성과도 전혀 다른 속도를 가지기 때문에 확실하게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남성보단 여성이 모발이 더 빨리 자란다고 해요.

 

일단 사람의 하루 평균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길이는 0.3mm라고 합니다.

 

그렇게 계산한다면,

10일 이면 3mm 정도 자라나고, 한 달이면 1cm 정도가 자라나는 것이죠.

 

더 나아가면,

6개월이면 6cm 이상 자라고, 1년 이면 12cm 이상 자라나는 것이죠.

 

물로 앞서 말했다시피 사람마다 또 개개인의 상황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중간에 빠지거나, 일정 시점에서 스스로 빠지는 머리카락도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 머리카락을 더욱 잘 기르고 싶다면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그럼 모발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줘야 합니다.

 

모발은 기본적으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어 줘야 합니다. 

특히 콩류, 그중 가장 좋은 건 검은콩이지요, 또한 두부나, 계란, 닭가슴살, 고등어, 연어, 참치 등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간혹 다이어트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다이어트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영양분이 골고루 섭취되지 않아 영양분이 불규칙해

모발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온도입니다.

 

머리카락에는 케라틴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케라틴은 온도에 민감하다고 해요.

 

특히 더운 환경에서 머리카락은 빨리 자라기 때문에,

겨울보다 여름에 더욱 빨리 자란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감을 때도 가급적 미지근한 물로 감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나, 두피 머릿결에 악영향이 있기 때문에,

하루 평균 2L 정도의 물을 마신다면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피부에도 좋다고 해요!

 

네 번째로,

빗으로 머리를 자주 빗어줘야 합니다.

 

특히 머리가 길어질수록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끼리 서로 엉켜 금방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머리를 감고는 꼭 잘 말린 후 잘 빗어주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저녁엔 꼭 머리를 감고,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저녁에 귀가를 하면 외부 활동으로 머리에 쌓인 먼지를 꼭 잘 씻어 주어야 합니다.

또 가급적이면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면서 마사지해 주듯 감아주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는 방법과 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위와 같은 관리만 잘해 줘도 모발건강뿐만 아니라 두발 전체에 좋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하지만, 만약 "공포의 탈모"가 있는 분들 이라면 관리고 나발이고, 하루빨리 병원으로 날아가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